본문 바로가기

역사/단체

일루미나티 Illuminati / 프리메이슨의 그림자

예수회 Society Of Jesus는 16세기에 이그나티우스 로욜라가 설립한 로마 카톨릭 교회내의 수도회이다. 당시에는 종교개혁으로 인하여 신교가 크게 세력을 떨쳐나가고 있었다. 예수회는 개신교에 대항하여 교황에게 충성을 맹세하면서 다른 방향으로 카톨릭의 종교개혁을 추구하였다.

 

예수회의 창립자인 이그나티우스 로욜라 Ignatius de Royola(1491 ~ 1556). 예수회의 조직구성은 일루미나티에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일루미나티 illuminati 광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빛을 받아서 우주만물의 법칙을 깨닫는다는 의미이다. 일루미나티는 아담 바이스하우프트에 의해서 독일 남동부의 바바리아에서 창립되었기 때문에 바바리아의 일루미나티 Barbarian Illuminati라고도 한다. 바바리안은 지금의 바이에른이다.아담 바이스하우프트는 예수회의 교육을 받았고, 독일의 잉골슈타트 대학의 자연법 및 종교학 교수였으며 원래는 뮌헨에 있었던 프리메이슨 지부의 회원이었다. (또는 일루미나티를 창립한 후에 프리메이슨을 장악하기 위해서 위장가입하였다고도 한다.)

 

아담 바이스하우프트는 상당히 앞서나가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었는데 당시의 카톨릭 사제들의 고루한 사상을 싫어해서 1776년 5월 1일 전세계 인류를 법률, 국가, 종교 및 사유재산이 없었던 황금시대인 원시시대로 복귀시키기 위해서 일루미나티를 창립한다. 처음 일루미나티는 완벽주의자단체 The Order Of Perfectibilists였으며 도덕과 미덕을 가장 완벽한 상태로 만들고, 선량한 사람들이 협동하여 악의 발전을 저지하고 이 세상을 개혁한다는 것을 목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아담 바이스하우프트 Adam Weishaupt (1748 ~1830) 독일의 바바리아주에서 일루미나티 창립했다. 일루미나티를 바바리아의 일루미나티라고도 한다.

당시에는 많은 사람들이 프리메이슨 Freemason에 가입하고 있었지만 프리메이슨에 정치적인 성격이 별로 없다는데 불만을 가진 많은 회원들이 일루미나티로 옮겨서 가입했다. 예수회의 조직을 모방한 일루미나티의 조직은 굉장히 엄격해서 가입할 때 윗사람에게 대해서 절대로 복종할 것을 맹세해야만 했다. 신규가입자는 처음에는 일루미나티의 진짜 목적을 알 수 없었고, 지위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조직의 목적을 조금씩 알게 되는 구조였다.

 

창립 초기 로스차일드가 Rothschild Family가 일루미나티의 창립을 도왔다고도 한다. 일루미나티는 1782년에 유명한 프리메이슨이었던 폰 크니게 Von Knigge 남작이 입단하면서 급속하게 발전했지만 로욜라와 크니게 사이에 불화가 생겨서 크니게 남작이 제명당한 후 많은 유력인사들이 일루미나티를 탈퇴했다. 게다가 급작스러운 일루미나티의 세력확산에 놀란 바바리아 당국이 탄압령을 내리자 일루미나티는 급속하게 쇠퇴하고 18세기 말에는 완전히 사라져 버렸다.

 

전시안 All Seeing Eye. 프리메이슨의 상징이라고도 한다. 전시안은 프리메이슨에 일루미나티가 스며들어간 증거라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일루미나티는 역사적으로 보면 17세기 후반에 독일의 작은 주에서 잠시 존재했다가 사라진 결사단체의 하나일 뿐이지만 프리메이슨과의 관계에서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프리메이슨이 평화와 자유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목적을 감추고 자신들에게 쏟아질 비난을 피해야 했는데 자신들이 행한 비행을 이제는 존재하지도 않는 일루미나티에게 뒤집어 씌운다는 것이다. 혹은 거꾸로 일루미나티의 회원이었던 사람들이 일루미나티가 쇠락하자 프리메이슨으로 스며들어 프리메이슨을 조종하고 있다고도 한다.

 

프리메이슨의 상징인 컴파스와 삼각자. 많은 사람들이 프리메이슨은 일루미나티와 깊은 관계가 있다고 믿는다.

많은 음모론자들은 일루미나티가 흑마술을 사용하고 수천년에 걸쳐서 사탄과 루시퍼같은 악마를 숭배했다고 믿는다. 일루미나티의 숨어 있는 목적이 세계를 통일하여 악마의 지배하에 두는 것이기 때문에,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소수의 엘리트가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 실천하고 있으며 엄격한 비밀주의에 의해서 지금까지 그 존재를 명확하게 알 수 없다는 것이다. 만약 그 비밀을 폭로하려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죽음을 당하게 되고,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암살 사건들이 일루미나티의 음모라고 생각한다.

 

로스차일드가의 창립자인 메이어 암셀 로스차일드 Mayer Amschel Rothschild (1744 ~ 1812) , 로스차일드가는 유럽의 금융가문인데, 일루미나티의 창립에 관여했다고도 한다.

 

소설 천사와 악마에 나오는 일루미나티의 앰비그램

'역사 > 단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템플기사단 Templar / 성전의 수호자? 악마의 숭배자?  (0) 2019.05.19